UPDATED. 2024-04-26 20:34 (금)
메가존클라우드, SAP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클라우드 사업 강화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SAP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클라우드 사업 강화
  • 이정형 기자
  • 승인 2019.04.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 코리아와 클라우드(가상 저장공간) 운영 서비스 전문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SAP의 ERP 고객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사진제공 : 메가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주완 대표는 “글로벌 ERP 1위 기업인 SAP와 협업하여 국내 ERP를 사용중인 고객사에 AWS 인프라부터 보안, 매니지드 등 클라우드 이전 및 관리 운영에 대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영 혁신, 비용 절감을 통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SAP 코리아의 이성열 대표는 “SAP ERP 운영 고객사들에게 제공할 확장 서비스들을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개발하고 싶다”며 “개발한 확장 서비스들을 SAP클라우드 플랫폼에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AP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글로벌 2000대 기업 중 약 92%, 전 세계 중소기업 80%가 SAP 소프트웨어를 사용 중이며 코스트코, 나이키, 시세이도 등 글로벌 기업들이 SAP를 사용한다. 국내에서는 두산, 현대기아차 등 대기업에서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대표 협력사인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24/7Support, Managed 서비스(MSP)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 -Stop 서비스를 LG전자, 넥슨, 웹젠 등 약 12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