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1 (금)
강남구 벤처·창업기업 대상 ‘국내 투자유치 설명회’ 열려
상태바
강남구 벤처·창업기업 대상 ‘국내 투자유치 설명회’ 열려
  • 이정형
  • 승인 2018.09.1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설명회(IR)부터 퀵스타터 런칭까지 원스톱(One-Stop) 지원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와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에서 ‘강남구 스타트업 IR 활성화 지원사업-국내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벤처기업협회와 강남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외 투자 유치 희망 기업 중 글로벌시장 진출 경쟁력을 지닌 기업을 선정, 북미에서 현지 VC를 대상으로 해외 투자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 5개 기업을 런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강남구 스타트업 IR 활성화 지원사업은 강남구에 위치한 유망 벤처․창업기업 20개사에 대해 국내·외 투자 유치를 위한 IR 및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런칭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먼저 투자오디션을 통해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단계별 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으로 IR컨설팅→데모데이→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를 펼친다. 아울러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 런칭 등을 지원한다.

지난 4월에는 서면평가 및 투자오디션을 통해 강남구 소재 우수 벤처기업 20개사를 선정했으며, 6월에는 IR컨설팅 및 자료제작 등의 과정을 거쳐 데모데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달 19일에는 투자전문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 및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주)룰루랩(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 ▲(주)제휴합시다(기업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주)넷뱅(블록체인 기반 업무대행 플랫폼) ▲(주)이기몹(플레이스테이션 VR용 게임 SW) ▲(주)리브인라이프(스마트 샤워 제품 및 서비스 플랫폼) ▲디파인드(주)(온라인 신발 사이즈 매칭 서비스 ‘슈픽’) 등 스마트기기, 인공지능, VR게임, O2O 플랫폼 등 유망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20개 기업이 참여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행사에서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국내외 투자자금 유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국내외 스타트업 교류를 통해 강남구가 다시금 벤처·스타트업의 중심지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테헤란벨리로 대표되는 벤처·스타트업의 출발지인 강남구가 기업 성장을 위한 인프라 지원 및 국내외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을 기점으로 강남구가 기업성장의 요람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