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47 (금)
에스지에이임베디드 상호변경, 에스지에이클라우드서비스
상태바
에스지에이임베디드 상호변경, 에스지에이클라우드서비스
  • 이정형
  • 승인 2020.09.08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넥스시장 상장법인 7일 주주총회에서 에스지에이임베디드 주식회사(대표 은유진)가 에스지에이 클라우드서비스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했다. 클라우드서비스를 확장해 사업영역을 재편하겠다는 선언이다.

에스지에이임베디드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사업을 영위해왔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미리 정의된 목적을 위해 물리적 입력 및 그 가공된 데이터를 이용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모든 산업 전반의 전자기기에 탑재되어 기본 작동을 수행하는 내장형 프로그램이다.

하드웨어는 보편화되어 있는 범용 일반을 제외하고 특수 목적 기능(공장자동화, POS, DID, KIOSK 등)을 수행하기 위해 그 목적에 맞게 최적화한 하드웨어라고 볼 수 있다.

회사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주요 품목은 MS Embedded 솔루션, 보안 솔루션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이다. 하드웨어 부문은 IPC(POS, BIS, DID, ITS 등) 시장을 중심으로 H/W 완제품 또는 관련 부품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러한 임베디드산업이 IT와 비IT 분야가 융합된 시장으로 확대되는 최근 추세에 맞춰 에스지에이임베디드는 새로운 시장 확보를 도모해왔다.  자체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임베디드 & IoT 분야 보안 솔루션 시장에 진출하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검증 및 신뢰성을 위한 임베디드 SW 개발 솔루션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68억6907만원으로 영업손실 1억9383만원과 순손실 3억9633만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7일 코넥스시장에서 SGA임베디드(224880)는 2,965원에 마감했으며 시가총액은 160억7천만원이다.

주가/거래량 추이(단위:원,주)

출처 : 한국거래소
출처 : 한국거래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