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34 (금)
한국사회투자, 중기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상태바
한국사회투자, 중기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 이정형
  • 승인 2020.07.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익 대표 “향후 개인투자·벤처투자조합 확대로 소셜벤처 투자 강화”

한국사회투자가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투자 생태계 활성을 위한 보폭을 넓혔다.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등록되었으며, 향후 초기 창업 기업을 발굴해 시드 투자, 사업 공간 제공, 멘토링 등 종합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임팩트투자 및 사회혁신기업 비즈니스 전문 지원을 위해 2012년 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교보생명,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생산성본부 등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수행했다.

올해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의 ‘JDC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메트라이프재단과의 금융문제 솔루션 보유 핀테크 대상 ‘Inclusion Plus Solution Lab’ 등 여러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수행한 투자 및 컨설팅 실적은 약 200여개 조직에 700억원에 이른다.

한국사회투자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계기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이 성장할 수 있는 투자 생태계 조성에 더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안에 개인투자조합,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통한 펀드 유치와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종익(사진)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사회혁신조직들을 꾸준히 발굴,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미국의 아큐먼펀드와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임팩트투자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 비영리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