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34 (금)
와디즈, 스타트업 콘텐츠 제작 지원 나서
상태바
와디즈, 스타트업 콘텐츠 제작 지원 나서
  • 이정형
  • 승인 2020.07.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딩 준비하는 메이커에게 100여종 디자인 및 영상 템플릿 무료 제공
웹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영상 플랫폼 ‘비디오몬스터’ 등과 제휴한 '콘텐츠 제작 도우미’ 프로그램 운영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콘텐츠 제작'이 절실한 과제로 나타났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지난 6월 펀딩 메이커 약 700팀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명 중 1명이 펀딩 준비에서 가장 필요한 사항으로 콘텐츠 제작 지원을 꼽았다.

하지만 디자이너 고용은 물론 외주 제작도 소규모 사업자에게는 큰 부담이 되는 게 현실. 와디즈는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의 디자인˙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콘텐츠 제작 도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자인 소스와 편집툴을 제공하는 웹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동영상 편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영상 플랫폼 ‘비디오몬스터’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업들과 제휴한 프로그램이다.

와디즈는 지난 3월부터 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실시했으며, 1,200여 개 메이커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받았다는 성과를 보고 전체 메이커로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와디즈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는 총 1백여 종류의 디자인 및 영상 템플릿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미리캔버스와 비디오몬스터의 툴을 활용해 웹상에서 이미지와 문구를 넣는 방법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미리캔버스의 ‘셀프 스토리 디자인’은 초기 메이커에게 유용하다. 펀딩 특성상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리워드 구성이나 프로젝트 계획 등 제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디오몬스터의 ‘셀프 영상제작’은 홍보 영상부터 프로젝트 소개 영상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메이커들에게 보다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생산, 물류, 배송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제휴를 통해 사업의 시작부터 성장까지 전 단계를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