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13 (금)
리드스피커코리아, 인도네시아어 음성합성기 개발
상태바
리드스피커코리아, 인도네시아어 음성합성기 개발
  • 이정형
  • 승인 2019.11.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루마니아 이어 인도네시아어 여성음 아니사(Annisa)·남성음 바유(Bayu) 선봬

음성 전문 기술 기업 리드스피커코리아(대표 이종석)가 인도네시아어 여성음 아니사(Annisa)와 남성음 바유(Bayu)를 개발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루마니아 음성합성기에 이어 출시한 인도네시아어 음성합성기는 적당한 읽기 속도와 좋은 음질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사람이 읽는 듯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렸고, 쉼표 및 물음표에 따른 운율 변화, 날짜, 시간, 통화, 전화번호 등 문맥에 따라 읽기가 달라지는 숫자, 약어, 기호 등에 대하여 자연스러운 발음 처리가 가능하다.

리드스피커코리아 음성합성기(보이스텍스트, VoiceText™)
리드스피커코리아 음성합성기(보이스텍스트, VoiceText™)

여성음 아니사는 밝은 느낌의 중고음 톤이며, 남성음 바유는 신뢰감을 주는 중저음 톤으로 남녀 음성 모두 현지에서 선호하는 음색으로 개발된 특성이 있다.

관계자는 "음성합성기 보이스텍스트는 이미 다양한 언어와 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적용 분야 또한 제한이 없어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6월 보이스웨어에서 사명을 바꾼 리스스피커코리아는 음성합성, 음성인식, 녹취인식 등 핵심 음성기술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텔레매틱스용 음성솔루션, 임베디드용 소용량 솔루션, 교육용 솔루션, 안내 방송용 솔루션 등 응용프로그램 개발로 음성기술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