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5 (토)
아이엠지티, 19일 코넥스 거래 개시...자금 조달 통로 될까
상태바
아이엠지티, 19일 코넥스 거래 개시...자금 조달 통로 될까
  • 이정형
  • 승인 2023.07.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지티(456570 코넥스)가 오는 19일 코넥스시장 거래를 개시한다. DB금융투자가 지정자문을 맡으며 보통주 476만2195주를 상장한다.

Focused ultrasound (FUS: 집속초음파) 기술과 Nanoparticle(나노입자) 기술을 보유한 회사이다. 집속 초음파에 감응하는 나노 의약품 및 치료용 집속 초음파 의료기기를 개발 중이다. 

기존 의료현장에서 사용되는 진단용 초음파 기기는 상대적으로 낮은 에너지와 높은 주파수를 이용하여 영상을 추출하는 기능만을 가진 반면, 치료용 집속초음파기기는 상대적으로 고강도 에너지와 낮은 주파수를 이용, 열 또는 기계적 자극을 인체 내 특정 부위에 전달해 약물전달과 면역치료에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될 수 있다.

분기말 자본총계가 -279억3천만원으로 완전자본잠식 상태이다. 부채총계는 419억8천만원이며 그중 유동부채가 411억5천만원이다. 

지정자문인은 "부채는 우선주 및 우선주 옵션에 대한 파생금융부채로,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및 추가 자금 조달이 필요할 수 있다"면서도 단기 내 부채의 상환 가능성은 부존재하며, 자본잠식으로 인한 회사의 유동성 위험은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상용화된 제품은 없으며 연구용 시제품 판매 외에 발생한  본격적인 매출은 없는 상태이다.

초음파 영상유도 고강도집속초음파 치료기기  IMD10은 서울대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통증치료용 집속초음파 자극기 IMD20은 식약처 임상승인(IDE)을 신청해 심사 중이다.

지방 제거용 집속초음파 치료기  IMD-F의 경우에는 시작품을 제작해 평가 중이, 초음파 감응형 약물전달 플랫폼 리포좀 기술인 IMP301은 임상 1상 IND 승인을 위한 식약처 제출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