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25 (금)
‘로그나라카’ 신규 업데이트...실시간 랭킹 반영한 티어 시스템 적용
상태바
‘로그나라카’ 신규 업데이트...실시간 랭킹 반영한 티어 시스템 적용
  • 이정형
  • 승인 2019.05.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3월 설립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주)녹스빅스(대표 김주익)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로그나라카’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로그나라카는 맵과 적 캐릭터 등이 매번 무작위로 나오는 로그라이트적 요소에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롤플레잉적 요소를 결합한 게임이다.

로그라이트(Rogue-lite)적 특성인 랜덤 요소에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적 요소가 가미된 모바일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레트로 스타일의 픽셀 그래픽과 자체 작곡한 음악, 그리고 신선한 게임 시스템이 특징이다.

출시 3일 만에 유저 평가만으로 인기 급상승 순위 7위에 랭크된데 이어 지속적인 개선과 유저 소통으로 동종 게임들에 비해 높은 수준의 이용자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로그나라카 타이틀

녹스빅스는 이러한‘로그나라카’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10일 실시한다.

회사측은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유저들에게 받은 다양한 피드백을 기획에 반영한 것으로 실시간 랭킹을 반영한 티어 시스템과 스테이지 건너뛰기 기능이 핵심이다"라고 9일 밝혔다.

티어 시스템은 이용자의 점수에 따라 챌린저, 다이아, 플래티넘 등의 31개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달성 업적에 따라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챌린저 1티어의 경우 전체 사용자 중 상위 1% 만이 획득 가능한 티어로 추후 최상위 사용자를 위한 별도의 보상을 기획 중이다.

스테이지 건너뛰기는 기존 상위권 유저들이 먼저 건의한 기능이다. 김주익 대표는 “스테이지 건너뛰기는 초기 기획 컨셉과는 맞지 않지만, 현재 상위권 유저들이 랭킹 유지를 위해 최소 4시간 이상 플레이를 해야 하는 불편을 감안해서 적용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디렉터인 조성준은 “한국에서 비주류에 속하는 로그라이크 장르를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복잡한 요소는 제거하고 최대한 직관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로그나라카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신규 스킬 추가, 스테이지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