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7 (수)
상상이비즈,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와 MOU 체결
상태바
상상이비즈,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와 MOU 체결
  • 이정형
  • 승인 2019.05.0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컨설팅업체 ㈜상상이비즈(대표 박순봉)가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와 상호교류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2017년 설립되어 대전-충청권 스포츠 창업지원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상상이비즈는 2017년부터 스타트업 커뮤니티인 창업성공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신용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메인비즈협회 등 공공기관, 단체와 협업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왼쪽 네 번째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한동유 센터장, 다섯 번째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사진제공:상상이비즈)

이날 협약식에는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한동유 센터장과 대전 지역 스포츠산업분야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일자리(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한남대학교와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가 힘을 모아 전문인력과 지원 인프라, 창업지원과 투자지원 등 스포츠 및 스포츠 융합 분야 창업지원의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대학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액셀러레이터의 실전 프로세스를 결합하는 등 상호유기적인 협력 속에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아이템 발굴-육성 ▲시설 활용 ▲교육과 멘토링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이 나온다.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는 “국내 창업 지원 기관들은 스타트업들의 육성 및 사업화를 이끌어줄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면서 “인큐베이팅 단계부터 대학과 액셀러레이터가 손잡고 시장 검증을 해나가야 성공 가능성이 높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한층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한동유 센터장은 “액셀러레이터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펀딩과 자금유치 등 실질적인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스포츠분야 창업지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