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위안소프트, 경찰청에 고성능 영상처리 솔루션 구축
상태바
위안소프트, 경찰청에 고성능 영상처리 솔루션 구축
  • 이정형
  • 승인 2019.04.02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경찰청의 ‘국민제보 시스템’고도화 사업으로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 STD’에 기반한 고성능 영상처리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경찰청에 따르면, 2015년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국민제보 시스템을 이용하는 공익신고·제보 건수가 150만건으로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업무 처리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고도화를 추진하였다.

실제로 위안미디어 솔루션은 제보자의 다양한 영상에 대해 편집·변환·미디어 정보 추출 등 영상 처리 기능을 제공하고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기, 이미지 편집기, 멀티채널 플레이어 등 백엔드 영상 처리를 위한 요소 기술들을 제공함으로써, 담당경찰관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보 영상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위안소프트에서 개발한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서비스를 구축할 때 필요한 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로, GS인증을 통해 품질이 인증된 제품이다. 동영상 트랜스코더, 스트리머, 플레이어, 미디어 관리기, API 세트로 기본 구성되며, 부가적으로 동영상 편집기, 동영상 DRM, 브로드캐스터 등도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는 일반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표준형 미디어 플랫폼인 ‘위안미디어 STD’ 외에도 영상회의 전용 녹화·중계 솔루션인 ‘위안미디어 VC’를 출시하였다.

업체 관계자는 "위안미디어 VC를 통해 고객사에서는 한정된 용도로 사용 중인 영상회의시스템을 고성능 · 고화질로 실시간 혹은 VOD로 서비스함으로써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평했다.

위안미디어 VC는 국제 표준 프로토콜인 SIP를 통해 시스코, 폴리콤, 비됴, 라이프사이즈, 화웨이 등 대부분의 영상회의 제품들과 이미 연동테스트를 완료하였다.

관계자는 "위안미디어 STD의 복합적인 기능들을 위안미디어 VC에 내제함으로써 단 며칠내에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고객사에서는 시간적 · 비용적 절감 효과를 모두 충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