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54 (토)
옥서스, 산소발생기용 실내기 출시
상태바
옥서스, 산소발생기용 실내기 출시
  • 이정형
  • 승인 2019.03.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문제 해결이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최근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지역 대기오염의 과학적 해법’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인구의 92%에 해당하는 40억명이 건강에 해로운 수준의 오염된 공기를 마시며 생활하고 있다.

미국 환경 보호국(EPA)은 실내 대기오염이 실외보다 2배에서 5배 더 심하다는 연구 결과를 최근 밝혔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미세먼지 등 실외오염 물질보다 환기를 안 한 상태에서 발생한 실내오염물질이 폐에 도달할 확률은 1000배에 높다.

이에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산소발생기 제조사 ㈜옥서스가 산소발생기용 실내기를 5월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옥서스의 산소발생기 신형 실내기

옥서스 산소기술연구소 오승권 수석연구원은 “기존의 산소발생기 실내기를 통해 깨끗한 산소를 실내로 공급하더라도 실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VOC 등의 실내오염물질을 해결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산소공급 이외에도 실내에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옥서스 신형 실내기는 △초미세먼지(PM2.5) △온도 △습도 △산소 △이산화탄소 5가지 실내 공기 요소를 측정하여 표시한다. 특히 실시간 공기 요소 측정치에 따라 공기 청정 기능, 산소공급기능, 환기 알람기능을 수행한다.

공기청정기능은 HEPA Class 13 및 숯 탈취 필터를 적용하여 실내 미세먼지 및 VOC 등의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아울러 산소공급기능은 산소발생기 실외기에서 생산된 깨끗한 고순도의 산소를 실내로 공급한다. 대기농도를 측정하는 산소센서는 오차범위가 가장 적고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지르코니아식 산소센서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고가의 산소센서를 가전에 상용화한 세계 최초의 사례라는 설명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