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25 (금)
"스타트업 성공, 브랜딩이 우선" 라쉬반 백경수 대표
상태바
"스타트업 성공, 브랜딩이 우선" 라쉬반 백경수 대표
  • 이정형
  • 승인 2019.03.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을 홍보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이 브랜딩입니다." ㈜라쉬반코리아 백경수 대표가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26일(화)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 S2 브이아크에서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의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 센터장 한인배)가‘제6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디어 마케팅에 잔뼈가 굵은 백경수 대표가 롤모델 선배벤처기업인으로 나서서 ‘미디어를 활용한 제품 홍보는 이렇게’라는 주제로 다양한 제품 홍보 방법을 공유했다. 

사진제공 : 벤처기업협회

백 대표는 라쉬반의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에 대해 설명하며, 유명인을 대상으로 한 체험마케팅, 라디오 및 드라마 제작 지원, 스포츠 클럽과의 제휴 등 단계별 인지도 구축 경험담을 들려줬다.  아울러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듣고 경험을 토대로 조건을 해주는 ‘실전 멘토링’에 나섰다.

스타트업 대표들은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과 새로운 업종에 도전하는 두려움 해소법 등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백경수 대표는 “스타트업을 위한 초기 마케팅 방법으론 직접 발로 뛰는 것이 가장 좋다”며 “매일 아침 포털사이트에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올리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항상 듣고 있다”고 조언했다.

오픈멘토링과 더불어‘혁신가디언스 멘토’와 진행하는 팀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 10개팀의 개별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 스타트업 대표는“다양한 미디어 마케팅 방법과 장단점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개별 팀멘토링을 통해서도 평소 사업을 하며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서도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지속 오픈되며, 제7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휴넷 조영탁 대표와 4월 30일 팁스타운 S2 브이아크에서 진행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