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4 (금)
K-OTC 기업 대상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K-OTC 기업 대상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 지원사업' 실시
  • 이정형 기자
  • 승인 2019.03.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협회가 K-OTC 기업 대상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 지원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비상장 중소‧벤처기업들의 원활한 자금조달 지원과 정보비대칭 해소를 통한 투자 촉진 유도 등을 위하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및 기술보증기금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출처 : 금융투자협회

투자용 기술분석보고서는 실제 투자결정에 활용하는 성장성, 수익성 등 투자 관점의 평가지표에 중점을 두고 작성된 것으로, 기업 안정성과 부실위험 예측, 기술 담보 은행 대출 등이 중심인 종전 ‘기술신용평가(TCB)’와는 차별화시킨 보고서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K-OTC 시장에서 거래되는 기업이나, 전문가 전용 비공개 시장인 K-OTC PRO를 활용하여 자금조달을 희망하는 일반 비상장 중소‧벤처기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지원 대상 기업은 20개로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선착순으로 선정하고, 기술분석이 완료된 보고서는 K-OTC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씽크풀, ㈜아리바이오, ㈜아하정보통신, 피케이밸브㈜, 현대인프라코어㈜ 등 5개 기업이 지원을 받았다.

㈜씽크풀의 김동진 대표는 “핵심기술의 사업성과 성장성 등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부터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그 결과가 시장에 공개된다는 측면에서, 투자유치 등을 희망하는 혁신 중소‧벤처기업은 이번 지원 사업을 투자자와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한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창화 금투협 증권‧파생상품서비스본부장은 “기업과 투자자 간 정보비대칭 해소를 통해 우수한 기술경쟁력을 보유한 K-OTC 기업의 시장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망 산업 및 기업의 투자 촉진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OTC는 금투협이 개설해 운영하는 국내 유일 제도권 장외주식시장으로서 비상장주식 거래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