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가상현실 통한 치매 진단, 훈련 솔루션 '티온플러스' 출시
상태바
가상현실 통한 치매 진단, 훈련 솔루션 '티온플러스' 출시
  • 이정형
  • 승인 2019.02.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치매책임제’가 시행된 후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이용자수가 증가했고 만족도도 높아 치매 검진의 접근성을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검진에 노력이 집중된 반면 맞춤형 서비스나 훈련을 위한 인력과 콘텐츠가 충원되지 않고서는 역부족인 상황이라는 지적이 있다.

특히 모니터나 패드 기반의 기억력 훈련이 이뤄지고는 있지만 치매는 기억력 뿐 아니라 인지, 시공간 판단력 등이 같이 저하되는 질병으로 이것을 진단하고 훈련하는 솔루션이 절실한 상황이다.

휴먼아이티솔루션 티온플러스

이런 가운데 IT 전문 기업 ㈜휴먼아이티솔루션(대표 최봉두)이 오는 19일 KTX광명역 대회의실에서 신제품 TION-PLUS(티온플러스)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티온플러스는 간단치매검사와 시지각검사와 함께 다양한 생활환경을 가상현실로 구현하여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문맹자 및 뇌졸중을 포함한 한손 사용자, 휠체어 사용자도 적절한 신체 활동을 유도하여 맞춤형 훈련과 인지 재활 그리고, 이용자 현황 및 나아진 결과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요양병원과 삼성병원 등의 임시 시연을 통해 환자와 의료 전문가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면서 "병원 뿐 아니라 다양한 기관에 구축해 정신적, 육체적 부담은 줄이고 능동적인 검사 및 훈련을 유도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