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제노텍, 특허권 취득
상태바
제노텍, 특허권 취득
  • 이정형
  • 승인 2018.02.2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넥스 상장기업 제노텍이 "5'-플랩 엔도뉴클레이즈 활성이 억제된 DNA 폴리머레이즈를 이용하여 실시간 중합효소 연쇄반응으로 돌연변이 유전자를 검사하는 방법(Method for testing a mutant gene through real time polymerase chain reaction using inhibition of 5'-flap endonuclease activity)"을 명칭으로 하는 특허권을 28일 취득했다고 자율공시로 밝혔다.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 KIND에 따르면, 원핵생물의 DNA 폴리머레이즈, 대표적으로 Taq DNA 폴리머레이즈의 FEN 활성을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도출하여, 이 원리를 적용함으로써 프로브의 대립유전자(allele)에 대한 특이 결합과 비특이적 결합을 특정 온도가 아닌 Taq DNA 폴리머레이즈의 특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내용의 특허이다.

아울러 효소의 특이성을 이용함으로써 추가 비용 없이 검사 특이성 및 다종 SNP 분석 및 돌연변이 유전자 검사에 장점을 가진다.

제노텍은 "특허를 유전질환검사, 종양관련 유전자 검사 등 임상진단제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허는 호주에 등록된 특허(출원번호 :제2015205143호)이며 국내에 등록(등록특허 10-1598398)이 완료되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