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01 (목)
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rERP 시스템 교육 실시
상태바
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rERP 시스템 교육 실시
  • 이정형
  • 승인 2019.01.07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가 자사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들을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

7일 웹케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밭대학교, 홍익대학교, 교통대학교 등 전국 총 33여 기관 65여명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가 참석하여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다.

교육을 시행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현재 약 5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군산대학교, 대진대학교와 이대목동병원, 부산대병원 등의 임상센터 등에서도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이다.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이 연구행정통합시스템 교육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웹케시)

주요 기능은 △연구비수입/지출 업무를 회계/세무시스템과 연계하여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산업부 RCMS, 연구재단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상훈 담당은 “산학협력단 특성상 인사이동이 자주 발생하여 신규 사용자가 시스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데 매년 정기적인 전문 교육이 진행되어 기초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같은 업무를 진행하는 담당자들이 모여 서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웹케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의 이기용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실 사용자들의 불만이나 개선 요청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교육에 참여한 분들의 의견을 잘 정리하고 수렴하여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케시는 금융투자협회의 한국장외주식시장(K-OTC) 지정기업부 종목으로 7일 거래대금 4억110만1050원, 가중평균주가 2만8800원으로 나타났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