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35 (수)
스타트업 위한 선배 벤처기업인들의 릴레이 멘토링 출발
상태바
스타트업 위한 선배 벤처기업인들의 릴레이 멘토링 출발
  • 이정형 기자
  • 승인 2018.10.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벤처기업인과 전문멘토.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오픈멘토링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가 10월 31일(수) 팁스타운 S2 유니온스퀘어에서 개최됐다.

휴먼라이브러리는 해당 지식을 가진 사람이 독자와 만나 정보를 전해주는 도서관으로, 독자들이 책이 아니라 사람(Human Book)과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형태를 말한다.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 부설 창업보육센터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 센터장 한인배)가 개최한 릴레이 멘토링은 이번이 첫회로 협회 임원사 및 벤처 1세대 선배 창업가의 바람직한 기업가 상(像)을 사회적으로 제시하여 벤처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1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행사 모습(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특히 롤모델이 될만한 성공과 실패 경험이 풍부한 선배벤처기업인과 전문 멘토들이 한데 모여 경영현장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매월 1회 정기 멘토링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전문멘토와 함께하는 그룹멘토링, △선배벤처기업인의 오픈멘토링, △PSWC(단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리트머스데이로 구성되어 스타트업의 경영 애로사항을 선배기업가가 공감하고 조언하는 자리가 되었다. 리트머스데이는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 Mile Stone을 멘토그룹과 함께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빠른 사업화를 이끄는 PSWC 핵심 프로그램이다.

오픈멘토링 코너의 롤모델 선배기업가로 참여한 ㈜틸론 최백준 대표는  ‘창업의 서러움, 어떻게 극복해왔는가’를 주제로 창업 스토리와 사업 성장을 위한 노력, 시장수요 예측에 대한 경험과 이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정립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창업초기의 자금조달 경험과 투자에 대한 의견, 코넥스 상장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 등 18년간 사업을 운영하면서 체득한 다양한 현장 대응 방법에 대해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혁신가디언스 멘토단’ 소속 멘토들은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의 사업운영에 대한 고민을 그룹멘토링 등을 통해 공감하고 조언했으며, PSWC 리트머스데이를 병행하여 초기 스타트업의 마일스톤을 재정비하고 경영상의 문제점을 분석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논의하는 기회가 있었다.

협회 관계자는 “오늘 시작한 릴레이 멘토링은 지난 18회 벤처썸머포럼에서 공식 발표한 실질적 스타트업 지원 중 하나”라며 “릴레이 멘토링 외에도 벤처ONE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배 벤처기업인의 경험과 노하우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발전을 위한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2회 롤모델 오픈라이브러리는 오는 11월 27일(화) 팁스타운 S2 VARK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운영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