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K-OTC,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 신규 거래 지정
상태바
K-OTC,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 신규 거래 지정
  • 이정형
  • 승인 2018.09.19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항암용 표적 약물전달시스템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 (주)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대표 김철우)이 K-OTC 거래를 시작한다.

금융투자협회는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이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19일자로 신규 지정하고, 오는 21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지정주식수는 보통주 1326만8763주, 매매기준가는 401원이다.

K-OTC는 ‘모집‧매출실적’ 요건을 제외한 모든 지정기업 요건을 충족한 기업이 ‘K-OTC시장 지정동의서’를 제출하면 거래가능기업으로 지정하는 동의지정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은 소량의 혈액 채취로 개인의 암에 대한 위험도를 검사하여 보여주는 “i-Finder 스마트 암검사” 서비스를 자체개발해 전국 병·의원에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K-OTC시장 동의지정은 자본시장에서 적정한 기업가치 평가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와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수단,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주주친화적 행보의 일환“이며, ”당사가 추진 중에 있는 코스닥 시장 상장의 사전단계로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최근 바이오 기업이 K-OTC시장 진입 후 기업 가치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받는 사례가 누적되면서, 기업들로부터 시장 진입 문의 및 신청이 활발하다”며, “K-OTC시장이 유망 기업들의 테스트 베드이자 혁신자본의 공급처로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