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54 (토)
스타트업 육성 기관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5기 모집
상태바
스타트업 육성 기관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5기 모집
  • 이정형
  • 승인 2018.08.2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가 시그니처 코스의 ‘OZ이노베이션랩(OZ Innovation Lab)’ 5기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는 교육, 문화예술 가치 확산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비영리 법인 아르콘이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르콘(ARCON)과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개발, 창업, 기업공개, 해외진출 등 스타트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창업 육성기관으로 2016년 경기도 판교에 문을 열었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사진제공=아르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교육 코스는 진로 탐색부터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확장까지 아우르며, 어떤 분야를 하고 싶은지 모르는 교육생을 위해 업(業)의 본질부터 교육한다.

특히 시그니처코스의 하나인 OZ이노베이션랩은 전문적인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16주 전일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예비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춰 교육생들은 관심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이론만이 아닌,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학습을 진행한다.

공통 수업 외 Digital, Social, Creator’s, Food&Tech, A&T, Tech, Global 등 세부 분야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단위 팀을 이루어 창업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전문가 밀착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타트업 육성 기관이 짧게는 6개월에서 길어야 1년 정도 지원해주는 것에 비해 OZ이노베이션랩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최대 2년까지 인큐베이션센터에 입주해 단계별 사업화에 따른 맞춘 컨설팅 및 코칭을 지원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