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벤처기업협회, 8월 ‘2018 벤처썸머포럼’ 개최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8월 ‘2018 벤처썸머포럼’ 개최
  • 이정형
  • 승인 2018.07.1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스타트업 미래를 위한 상상의 나래를 펴다"

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이 어우러져 경험과 정보 공유를 통하여 사업 구상의 밑거름을 얻고 열정과 희망을 충전시켜 미래를 준비하는 장이 마련된다.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오는 8월 29일(수)~31일(금) 2박3일간 제주에서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며, ‘벤처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상상’이라는 슬로건을 열리는 이번 포럼은 벤처인의 ‘△상상마당, △소통광장, △여름방학’이라는 컨셉으로 준비되었다.

대한민국 경제 핵심주역으로서 기대와 역할이 날로 커지고 있는 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이 기업 전략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게 되며, 벤처기업의 성장발판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연도 들을 수 있다.

출처=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나눔의 가치로 세계 공유경제 시장을 휘어잡은 에어비앤비코리아 이상현 대표 ►벤처의 사회혁신과 기업가 정신의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 ►24번의 실패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비법을 들려줄 야나두 김민철 대표 등이 ‘벤처인의 상상마당’ 연사로 참가해 실질적인 사업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지식을 공유한다.

아울러 ‘벤처인의 소통광장’에서는 제주에서 벤처하기, 선배 벤처와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을 위한 스타트업세션 등 기업의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 그리고, 前대통령비서실 비서관 강원국 작가를 초청하여 벤처리더로서 갖춰야 하는 생각과 말, 소통의 중요성 등을 들어보는 자리가 있을 계획이다

제주·벤처기업인의 밤, 미션 팀빌딩, 참석회원간 친목도모를 위한 친선운동과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벤처인의 여름방학’를 통해서는 네트워크를 위한 만남의 기회와 더불어 일상에서 벗어난 제주에서만의 휴식도 즐기게 될 전망이다.

제주도에서 진행하는 만큼 제주특화 세션도 계획 중이다. 선배벤처기업과 제주 스타트업과의 결연식, 제주 이전기업의 사례공유 및 오픈토크 등의 교류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제18회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며 제주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KDB 산업은행, 한국기업데이터, 나이스평가정보가 공식 후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럼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7월말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