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35 (수)
와디즈펀딩, '쉬운 크라우드펀딩' 위한 투자 서비스 개편
상태바
와디즈펀딩, '쉬운 크라우드펀딩' 위한 투자 서비스 개편
  • 이정형
  • 승인 2018.05.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부터 투자까지 한번에, 공인인증서〮OTP 없이 투자 가능하도록 이체환경 대폭 개선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회원 가입부터 투자자 등록, 계좌 개설, 투자, 한도 조회 등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최근 금융시장에서 IT기술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대면 금융으로 전환되는 '테크핀'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모바일과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계좌개설, 대출, 투자 등을 할 수 있는 ‘쉬운 금융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다.

와디즈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체 서비스 환경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인프라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가입 및 투자 절차를 간소화하고, 신한은행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신탁시스템 적용을 통해 보안은 한층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와디즈 투자 서비스 개편 관련 이미지

▲회원가입과 투자자 등록까지 ONE PASS 진행, ▲와디즈 앱에서 신분증 확인이 가능한 OCR시스템 도입, ▲손쉬운 투자가 가능한 My 와디즈 가상계좌 개설, ▲공인인증서, OTP 없이도 투자 가능, ▲나의 투자한도 실시간 확인 기능 추가 총 다섯 가지 부분이다.

특히 와디즈는 신분증 인식 기술과 유효성 확인 시스템을 자동화해 와디즈 모바일 앱에서 사용자들이 승인 대기 시간 없이 바로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와디즈 앱을 활용하면 투자자 실명 확인을 위한 승인 대기 시간 없이 회원가입과 투자자 등록, 투자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또 신한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공인인증서 및 OTP 없이도 쉽고 빠르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투자회원 가입 시 My와디즈 계좌가 자동 발급되며, 사용자들은 이 계좌를 통해 언제든지 투자금을 입출금하고 투자를 신청할 수 있다. My와디즈 계좌에 예치금만 입금된 상태라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투자를 완료할 수 있다. 와디즈 사이트에서 로그인 만으로 개인의 투자 한도 조회도 가능하다.

와디즈 관계자는 “기술 발전에 따라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변화하고 있으며 금융 역시 이 같은 흐름에 맞춰 혁신이 필요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 환경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크라우드펀딩을 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인프라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는 이번 개편 이벤트 관련해 오는 24일부터 댓글만 남기면 추첨을 통해 투자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