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01 (목)
소셜네트워크, 아톰앤비트와 AR 공동개발 MOU 체결
상태바
소셜네트워크, 아톰앤비트와 AR 공동개발 MOU 체결
  • 이정형
  • 승인 2018.03.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전문 기업 (주)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가 13일 한양대학교 박종일 교수가 이끄는 아톰앤비트(주)와 AR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AR 콘텐츠 구현을 위한 공동 기획과 개발을 통해 그동안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나 게임에만 국한된 AR 기술력을 미디어, 교육,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으로 확대하고자 한다. 
 
박종일 대표(왼쪽), 박수왕 대표(오른쪽)
특히 5G 시대에 걸맞는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레임률 등의 표준화 작업을 통해 이용자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하는 작업도 착수할 예정이다. VR과 MR 분야도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아톰앤비트(주)의 박종일 교수는 AR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1993년도부터 AR을 연구해 국내 최초로 혼합현실연구소(MRLab)을 한양대에 개설, 산업계와 학계에 AR을 뿌리내리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소셜네트워크는 국내 최초 AR 전문 기업으로 그동안 '뽀로로GO' 게임, 세계 최초 AR 미술관인 트릭아이뮤지엄 개관, AR 어트랙션인 하도카트 등 사업 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 한해 멕시코, 태국 등의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프리 IPO를 진행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