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1 15:31 (토)
달롤컴퍼니, 20억원 투자로 식품 문화 혁신 "박차"
상태바
달롤컴퍼니, 20억원 투자로 식품 문화 혁신 "박차"
  • 이정형
  • 승인 2022.05.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공장을 설립한 달롤컴퍼니가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과자류&빵류 HACCP 인증 제조 공장에서 국내산 원료인 쌀가루와 무항생제 계란, 동물성 크림으로 만든 글루텐프리 '롤케이크'와 '쌀파운드 케이크', 무농약 친환경 현미를 직접 도정하여 쌀눈의 영양과 맛을 살린 현미 라이스칩 '달미칩' 등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3월 경기도 김포시에 국내 최초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공장 및 사옥 신축을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생산량을 최대 15배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료 입고부터 제품 출고까지 전 과정에서 밀가루가 유입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미국 GFFP(셀릭악병 협회 글루텐프리 인증기관)로부터 글루텐프리 시설 인증을 받고자 준비중에 있다.

회사측은 이번 투자 유치로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달롤’, 차(茶) 브랜드 ‘포지티브’, 프리미엄 펫 디저트 브랜드 ‘달미펫’을 앞세운 “넥스트 푸드 컬쳐 이노베이터"(NEXT FOOD CULTURE INNOVATOR) 비전 실현이 한층 앞당겨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펀드가 빙그레, GS리테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직접 출자한 펀드인 만큼 재무적, 전략적 투자 유치면에서 성과를 평가한다.

리드 투자자 동문파트너즈의 서상영 대표는 “국내 최초, 최고 규모의 글루텐프리 공장을 신축하며 독보적 기술력과 훌륭한 팀으로 새로운 시장을 리드하는 달롤컴퍼니의 성장잠재력을 높이 평가 했다”고 이번 투자 라운드 리딩 배경을 설명했다.

달롤컴퍼니 박기범 대표는 “달롤의 글루텐프리 베이커리의 주원료인 국내산 쌀의 본고장 김포에 신축된 대규모 생산공장을 바탕으로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의 리더로 인정받은 이번 투자라운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과 의미가 크다”며 “이번 투자 유치 자본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대규모 생산 돌입과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공신력 있고 수준 높은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문화 형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투자 라운드는 동문파트너즈와 함께 현대기술투자, 기타 개인투자조합 등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킹고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 규모 프리(Pre)A 투자에 이어 누적투자 유치금액이  총 30억원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