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1 15:31 (토)
[성명서] "김동연, 김은혜, 송영주, 김경일, 조병국, 최종환 후보께 촉구합니다"
상태바
[성명서] "김동연, 김은혜, 송영주, 김경일, 조병국, 최종환 후보께 촉구합니다"
  • 이정형
  • 승인 2022.05.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캠프하우즈 지역주택조합 계약자들, 김동연, 김은혜, 송영주 경기지사 후보, 김경일, 조병국, 최종환 파주시장 후보에게 도시개발사업 촉구 성명서 발표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의 구체적 일정을 밝히고 조속한 추진을 약속해주십시오"

파주 미군공여지인 캠프하우즈 주변 지역을 개발해 아파트 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믿고, 남광하우스토리를 짓는 파주 원더풀파크 지역주택조합 결성에 참여한 계약자들입니다.

계약 시기는 저마다 다르지만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조합아파트를 선택했고, 파주시의 개발 비전과 시행사의 사업 역량을 믿었습니다.

지난해는 교보컨소시엄이 사업자로 선정되고, 헤라파크 도시개발이 프로젝트금융투자와 자산관리위탁 업무를 맡으면서 신속한 사업 진행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계약할 때 들은 사업 일정이 지연되면서 현재는 승인 시기를 가늠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자금 보전에 대한 불안감과 '내집 마련' 희망이 꺾이는 답답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전에 업무대행사를 통해 들은 시청 입장은, 파주시의 사업 추진 방침과 절차에는 문제가 없는데, 이재명 지사 사퇴로 인한 경기 도정 공백 등 사유로 인해 지연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지방선거에 나선 각 정당의 경기도 지사와 파주시장 후보들에게 대책 마련을 청원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각 후보께서는 미군 공여지 주변 도시개발사업 방침과 승인을 비롯한 추진 일정을 미리 밝혀서 조합 결성에 참여한 계약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아파트 건축의 길을 터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칭)파주 원더풀파크 지역주택조합 계약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