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뮤직콘텐츠IP '리틀송뮤직' 20억 투자 유치
상태바
뮤직콘텐츠IP '리틀송뮤직' 20억 투자 유치
  • 이정형
  • 승인 2021.11.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직 작곡가들이 직접 음원 기획, 제작 및 판매...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홈페이지 캡쳐
홈페이지 캡쳐

뮤직 콘텐츠 전문 지식재산권(IP) 개발사 리틀송뮤직(대표 박종오)이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미시간벤처캐피탈, SB파트너스, 유진투자증권이 참여했다.

리틀송뮤직은 정규직 작곡가들이 직접 음원을 기획, 제작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배경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 제작한 3만여 곡의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자체 제작 배경음악 라이브러리 플랫폼 BGM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배경음원 시장의 문제점이었던 대리 중개 방식(원저작자에게 이용 허락을 받아서 재판매하는 음원 판매의 형태)의 한계와 위험 요소를 해소했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저작물의 불분명성으로 인한 분쟁 우려를 해결하고, 저작권 법률 정책 및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현재 크리에이터 및 저작권에 민감한 관공서, 기업 및 방송국을 비롯해 각종 프로덕션들까지 사용하고 있으며 2019년 9월 정식 오픈 이후 매년 200%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AI 스타트업 액션파워와의 협업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플랫폼에 도입했으며,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와도 MOU를 맺고 국내 최초 배경음원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시장에 진출했다. 

최근에는 손꼽히는 뉴미디어 콘텐츠 MCN 비디오빌리지와 오리지널 IP 활용을 위한 MOU 체결도 마쳤다.

박종오 대표는 “투자를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창작자들에게 배경음악의 자유를 주기 위한 해외 버전 준비를 이미 마쳤으며 재능이 뛰어난 대한민국 음악인들의 고용 창출과 더 나은 삶의 환경 및 음원 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