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22:12 (수)
메타버스 기반 지속가능 스마트시티 개발 웨비나 발표 동영상
상태바
메타버스 기반 지속가능 스마트시티 개발 웨비나 발표 동영상
  • 이정형
  • 승인 2021.10.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아이피엠 이근호 박사, 14일 메타버스 기업 경영 디지털 전환 시스템 개발 특강 개최

글로벌 빅테크 회사들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한국이 메타버스 글로벌 선도국가가 될 기회가 왔다는 전망이 나온다.

마크 저크버그는 최근 미국 NBC 뉴스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회사로 변환을 선언하고 5년 안에 메타버스가 스마트폰과 같이 누구나 사용하는 기술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에는, 자사의 모든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메타버스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메타버스및 ESG 디지털 전환 전문가인 테크아이피엠 대표 이근호 박사가 테크아이피엠(TechIPm, LLC)이 오는 14일 '메타버스 기업 경영 디지털 전환 시스템 개발' 특강을 개최한다.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디지털·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메타버스 넥스트를 적용해 기업 경영의 혁신적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하는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개발 그리고, 시스템의 킬러 앱 중 하나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속가능 경영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결합(ESG+디지털 동시전환)하는 새로운 방식의 지속가능성 혁신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이다.

이번 특강은 줌 미팅을 활용해 영어 및 한국어로 오전 8시~11시(영어 특강 8시~9시 30분, 한국어 특강 9시 30분~11시)에 진행한다.

미국·한국의 메타버스·지속가능경영·ESG·디지털 전환·정보통신 기술·사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이전 특강에서 발표한 메타버스 지속가능 스마트시티 시스템 개발(강의 동영상 유튜브 링크 참조)에 이어 디지털 투윈 기반 메타버스의 기술·응용·특허·산업 생태계 현황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아이피엠은 2009년 설립되어 미국 보스턴에 본사가 있는 신기술 및 지식 재산 사업화 컨설팅 및 인큐베이팅 회사다. 한국·대만·일본·영국·프랑스에 기업·연구소·대학·로펌·투자 은행 등 다양한 컨설팅 고객을 두고 있다. 

현재 △빅데이터 플랫폼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블록체인 융합 시스템 △디지털 인프라 보호를 위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 △DeFi 기반 특허·ESG 수익화 플랫폼△ESG 디지털 전환 토털 솔루션△디지털 투윈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등 기술 인큐베이팅 및 특허 개발 분야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