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21:31 (금)
'환기구용 헤파필터' 에코로셀, 크라우드펀딩 진행
상태바
'환기구용 헤파필터' 에코로셀, 크라우드펀딩 진행
  • 이정형
  • 승인 2021.08.2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경기도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 사업’ 선정

음식점 등 상업용 건물들에서 많이 볼 수 있던 환기구가 최근에는 아파트에도 필수적으로 설치되고 있다. 하지만 오염 물질이 쌓이기 쉽다는 문제가 있어, 상당수 실내 공간이 관리되지 않은 환기구로 바깥보다 공기 질이 나쁜 상황이라는 지적도 나오는 게 사실이다.

에코로셀(대표 차민수)은 이러한 실내 환기구(디퓨저) 부착용 환기구 필터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환기구에 자석으로 쉽게 부착해 특별한 장비 없이 손쉽게 설치·교체할 수 있는 환기구용 헤파필터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향균 필터, 항바이러스 필터 등을 필요에 따라 설치할 수 있다.

에코로셀 차민수 대표는 “미세 먼지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며 “헤파필터, 항바이러스 필터는 오염된 공기에 취약한 어린이집, 의료시설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에코로셀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진행하는 ‘2021년 경기도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지원하고, 펀딩 성공 시 추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회사측은 현재 증권형,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사전 공개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환기구용 필터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주도 모집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