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40 (목)
툴젠, 혈액암/고형암 세포치료제 관련 특허 취득
상태바
툴젠, 혈액암/고형암 세포치료제 관련 특허 취득
  • 이정형
  • 승인 2021.07.0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자교정 통해 DGK 유전자를 제거, 항암 기능성 향상...차세대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기술(Styx-T) 특허

툴젠(199800 코넥스)이 "조작된 면역조절요소 및 이에 의해 변형된 면역 활성(Engineered-immune regulatory factor and Immunity Activation thereby)" 특허(출원번호 10-2019-0068999)를 6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유전자교정을 통해 DGK 유전자를 제거하여 항암 기능성을 향상시킨 차세대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기술(Styx-T)에 대한 특허이다.

DGK 유전자는 면역세포의 일종인 T세포의 기능을 저해하는 유전자 중 하나이다. DGK 유전자 제거 CAR-T는 향상된 항암 기능성(Cytotoxicity, Cytokine 분비능), 암의 면역 제어 기능에 대한 저항성을 가진다.

회사측은 "이번 특허를 통해 기능성 향상 항암 면역세포 플랫폼으로 다양한 혈액암 및 고형암에 대한 세포치료제를 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면역세포와 접목해 적합한 표적암 선택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CAR-T를 포함한 다양한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과 국내외 기업과 협력이 가능한 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이날 코넥스시장에서 툴젠은 전날과 변동없는 13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거래대금은 8억4천만원원, 시가총액은 8814억5천만원이다.

주가 및 거래량 추이(단위:원,주)

출처:한국거래소
출처:한국거래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