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6 21:26 (월)
'3호선 연장' 확정...이용우-이재준-윤후덕-최종환, 표정만 다를까
상태바
'3호선 연장' 확정...이용우-이재준-윤후덕-최종환, 표정만 다를까
  • 이정형
  • 승인 2021.07.02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후덕 "파주3호선, 국가철도망 구축-현대건설 민자사업 동시 추진"
이용우 "일산 2개역 방안 찾겠다", 이재준 "통일로선 성공에 감사"

# 3호선 연장은 지난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도 포함되어 있던 내용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에 물살을 타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산에 두 개의 역을 신설하는 과제가 남아있는 만큼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이용우(민주당 고양정) 국회의원 페이스북(6.29)

# 특히 통일로선은 삼송과 금촌역을 연결하는 것으로 철도 소외지역인 고양북부지역의 숨통을 터 주게 될 것으로 판단하며 고양시와 파주시 합작이 성공한 것으로 함께 해주신 고양시민께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이재준(민주당) 고양시장 페이스북(6.29)

윤후덕 국회의원 블로그 캡쳐
윤후덕 국회의원 블로그 캡쳐

# 파주시 숙원사업인 지하철3호선(일산선) 파주연장(대화-금릉)이 확정됐습니다. 교통량 급증으로 교통체증이 심각한 통일로 교통문제를 해결할 조리금촌선(통일로선) 삼송-금촌 복선전철 사업은 장래 여건변화 등에 따라 추진 검토가 필요한 사업으로 포함됐습니다.=최종환(민주당) 파주시장 페이스북(6.29)

# 대화~금릉 노선(일산선 연장 노선)은 수도권 교통혼잡 문제 해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됩니다. 이번 철도망계획에 반영된 사업은 향후 예비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실시설계 등 절차를 거쳐 추진됩니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진사업과 동시에 추진하고 있는 민간제안 사업의 경우,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민자적격성조사 통과 이후 국회 승인, 제3자 제안공고, 실시계획 승인 등을 거쳐 확정됩니다.=윤후덕(민주당 파주갑) 국회의원 블로그(6.29)

#현대건설 민자사업 #국가철도망구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