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21:31 (금)
[온라인특강] ‘2분기 이후 국내외 증시 전망’
상태바
[온라인특강] ‘2분기 이후 국내외 증시 전망’
  • 이정형
  • 승인 2021.03.2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우려에 코스피를 비롯한 글로벌 증시에는 긴장감이 돌고 있다. 시장에서는 물가와 금리 상승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가 지배적이다.  2분기 이후 물가 및 금리의 추가적인 상승에 대한 걱정 또한 크다. 국제유가 기저효과를 감안하면 4월에는 유가 상승률이 월평균 300%에 도달할 수도 있다는 전문가 예측도 주목된다.

증시 변동성을 키우는 이러한 패턴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인가에 대한 투자자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2분기 이후 국내·외 증시 전망’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마련했다. 

3월 22(월) 저녁 8시부터 열리는 이번 강좌는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애널리스트)이 강사로 나선다. 글로벌 증시와 KOSPI가 금리에 민감해진 본질적인 이유를 알아보고, 시장의 오해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분기 이후 예상되는 외생 변수들이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살펴본다.

투교협 관계자는 "과거의 물가 상승 국면에서 금리와 주식시장은 어떻게 상호작용을 했는지 알아보고, 주식시장의 추세를 형성하는데 있어 중요한 변수 요인을 짚어볼 예정"이라고 했다. 2분기 이후 투자전략을 알아보는 순서도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의 투교협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