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엑센트리벤처스, 3개 스타트업 투자 확정
상태바
엑센트리벤처스, 3개 스타트업 투자 확정
  • 이정형 기자
  • 승인 2021.02.2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센터에서 1기 엑센트리로켓단 데모데이 성료...7개사 중 코스모스이펙트(페오펫), 마유비(베럽), 코봇(Near Series) 선정

코스모스이펙트(페오펫), 마유비(베럽), 코봇(Near Series) 3곳 스타트업이 지난 18일 열린 엑센트리벤처스(의장 윤우근)의 엑센트리로켓단 1기 데모데이에서 최종 투자처로 확정됐다. 최우수 2개사 4천만원, 우수 1개사 2천만원씩 총상금 1억원 한도 안에서 투자를 받을 수 있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창업 보육, 액셀러레이팅 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투자사로 industry 4.0 유니콘 육성 특화 액셀러레이터라는 특성을 앞세우고 있다. 영국 런던 ‘레벨(Level) 39’ 센터에 이어 2018년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에 액셀러레이션 센터 ‘레벨-X’ 센터를 개소했다. 2020년에는 광주 아이플렉스에 광주 센터도 신설했다.

엑센트리로켓단은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보육하기 위해 진행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2월 1기 참가사를 확정했다.

△비대면 미술 심리 분석 서비스 ‘그리모어’ △육아용품 맞춤 인공지능(AI) 서비스 ‘베럽’ 운영사 마유비 △노년층을 위한 스마트 밴드 제조사 ‘케즈’ △자율주행 로봇 ‘니어 시리즈(Near Series)’ 개발사 코봇 △초간단 모바일 동물 등록 서비스 ‘페오펫’ 운영사 코스모스이펙트 △아웃도어 여가 서비스 플랫폼 ‘로그아웃’ 운영사 12마일즈 △수산물 유통 서비스 ‘자갈치로켓단’ 운영사 HNH 등 7개사가 선발되었다.

엑센트리벤처스 부산센터에서 열린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3개월간 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심화 보육 및 수준별 멘토링을 진행한 스타트업들이 2부에 걸쳐 프로그램 성과를 발표했다. 

코스모스이펙트 최현일 대표는 “3개월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다. 사업을 진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다.

엑센트리벤처스 윤우근 의장은 “데모데이는 부산 지역 내 유망 초기 창업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 부·울·경의 우수 스타트업을 지속해서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엑센트리로켓단은 국내 고용 창출과 청년 창업의 롤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민간 자율 프로그램으로, 지역 기반 우수 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아낌없는 투자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 부산뿐만 아니라 광주에서도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 4월에 부산에서 3기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