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9 (금)
두잉랩,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상태바
두잉랩,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이정형
  • 승인 2021.01.29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인식 솔루션 FoodLens 기술 상용화...음식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이 인식해 영양 정보 분석

스타트업 두잉랩(대표 진송백)은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로부터 15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와 녹십자 헬스케어로부터 유치한 투자금까지 누적 3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두잉랩은 음식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이 음식을 인식하고 영양 정보를 분석해 주는 기술을 상용화한 Food Lens를 대기업 및 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투자 자금은 음식 인식 AI 기술인 Food Lens의 고도화와 비대면 헬스케어 서비스 ‘상식’의 활성화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Food Lens가 전 세계 음식을 인식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할 계획이다.

두잉랩은 Food Lens를 활용해 사진 촬영만으로 식단을 자동으로 기록해 개인이 스스로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대면 1:1 영양 상담 서비스 ‘상식’을 출시해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들만이 아니라 영양 관리가 필요한 당뇨 환자와 질환자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진송백 대표는 “상식을 활용한 질환자들의 영양 개선 효과를 실증하기 위해 의료기관과 임상 검증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