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7 (목)
나라소프트, 공격적 사업 확대 전략...내년도 코스닥 상장 추진
상태바
나라소프트, 공격적 사업 확대 전략...내년도 코스닥 상장 추진
  • 이정형
  • 승인 2020.11.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기업설명회 열어...내년 상반기 기술특례상장 추진

나라소프트(288490 코넥스)가 10일 서울 서초구 본사 회의실에서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기존 캠퍼스, 스크린, 오피스에 이어 올해 출시 예정인 메디컬, 스터디까지 다섯 가지 분야 핵심 사업 등의 진행 경과와 성과를 설명했다. 또한 내년도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캠퍼스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교육 환경에서 대안으로 떠오른 동영상 및 라이브 원격 교육 관리 시스템이다. 스마트스크린으로는 체육, 교육, 문화 등 서비스를 한 대의 부스에서 운영할 수 있다. 

스마트오피스는 경영에 필요한 모든 IT솔루션을 집약시킨 통합 패키지 제품이다. 그룹웨이, 화상회의, 생방송, 웹메일, 웹FAX, 웹디스크, 전자계약, 전자견적, 블로그, 카페, 전자세금계산서 PKI보안인증(엔시큐어) 솔루션을 결합시킨 모바일 호환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비대면진료를 위한 스마트메디컬은 원격화상진료, 처방전발행관리, PC원격제어, 모바일용앱, 진료녹화물영상관리, 고화길스트리밍 등 기능으로 구성된 원격 진료 시스템이다.  AI 교육 시스템 자동생성 솔루션으로 비대면학습의 효율성 향상이 가능한 스마트스터디 모델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창업 모델도 소개됐다. 체육, 교육, 문화까지 한 군데서 체험할 수 있으며 무인 운영이 지원되는 '스마트 판타지움' 사업이다. 테니스 교육과 골프 라운딩 그리고 스크린 볼링, 영화 감상, 악기 연주까지 누릴 수 있는 복지용 시스템이다. 

나라소프트는 국내외 100여종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있다. 스포츠아카데미, 복지시설서비스 등 매장과 기업, 학교, 기관을 대상으로 스마트스크린 구축을 추진하며, 국내 및 중국 총판을 통해 소프트웨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향후 공격적인 영업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특판 위주로 영업조직을 확산하고, 대규모 시행업자들과 손잡고 대량 판매를 진행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37억3871만원으로 총판 S/W라이선스 부문이 32억원이다. 28억4238만원의 영업이익과 28억9619만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영업활동현금흐름은 -2억9951만원이다. '현금 유입이 없는 수익 등의 차감' 금액이 31억8813만원이다. 

11일 오후 2시 27분 현재 코넥스시장에서 전일 대비 12원(4.11%) 하락한 280원을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은 85억3400만원이다.

주가 및 거래량 추이(단위:원,주)

출처 : 한국거래소
출처 : 한국거래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