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7 (목)
이든티앤에스, 미국 모피어스데이터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
상태바
이든티앤에스, 미국 모피어스데이터와 리셀러 파트너 계약
  • 이정형
  • 승인 2020.06.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파트너 계약…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통해 뉴노멀 시대 대응 방안 제시

시장조사 전문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21년까지 75% 이상의 글로벌 중견 및 대기업이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다른 기종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DevOps 체계 운영 및 관리 분야에서 통합된 관리 플랫폼의 필요성이 늘어날 전망이다.

멀티 클라우드(Multi Cloud)는 다수의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통합 구성해 클라우드 인프라의 구성 및 운영 유연성을 확보하는 개념이다.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DevOps 체계를 구축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의 종속에서 벗어나 유연한 비즈니스 IT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기업 디지털화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대표 김연기)는 이런 추세에 맞춰 미국의 클라우드 운영 관리 솔루션(CMP, Cloud Management Platform) 전문 기업 모피어스데이터(Morpheus Data LLC,.)와 국내 처음으로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모피어스 솔루션 상황판 예시(이든티앤에스 제공)
모피어스 솔루션 상황판 예시(이든티앤에스 제공)

모피어스데이터는 시장조사 전문기관 가트너의 2020년 Magic Quadrant에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분야 리더 그룹에 선정된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특히 새로운 클라우드 관련 기술 플랫폼을 가장 빠르게 자신의 솔루션과 연계시키는 기술 연동성과 민첩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09년 설립된 이든티앤에스는 IT 인프라 및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2018년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웍트로닉스’와 마이크로데이터센터 ‘E2D2’의 성공을 통해 디지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에 대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Kubernetes, OpenStack, Mesosphere 등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모든 요소와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든티앤에스 김연기 대표는 “코로나19로 수많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서두르고 있으나, 구현과 운영에서 부담을 느끼는 게 사실”이라며 “지난 10년간 축적한 인프라 가상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경험과 쿠버네티스, 메소스 등의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모피어스 솔루션으로 통합시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개념 실현과 멀티 클라우드 전략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모피어스데이터는 이번에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모피어스(Morpheus)을 한국에 출시했다. 모피어스데이터 미국 본사 부사장 밥 팍스(Bob Parks)는 “모피어스는 글로벌 기업이 채택하고 있는 80개 이상의 온프레미스(On-Premises),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뿐만 아니라 현재 한국에서도 적용이 확산되는 쿠버네티스(Kubernetes) 플랫폼까지 연동돼 있어 하나의 관리 플랫폼에서 다수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합 운영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했다. 이어서 “뉴노멀 시대를 맞닥뜨린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가속화와 운영 부담 최소화를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