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9 (금)
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SK C&C 통해 판매
상태바
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SK C&C 통해 판매
  • 이정형
  • 승인 2020.06.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와 계약...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으로 기업 간 거래(B2B) 판매 강화
SK C&C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SDK
SK C&C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SDK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들의 기존 서비스가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다. 시선추적기술도 그중 하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해당 기술을 보유한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는 1일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SK C&C의 클라우드 제트(Cloud Z)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시선추적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기업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종합 IT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B2B 거래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비주얼캠프는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모바일 시선추적 SDK를 개발했다. 소프트웨어만으로 구동해 이북(e-Book), 광고, UI·UX, 교육 등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비주얼캠프의 시선 분석을 체험해보고 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비주얼캠프의 시선 분석을 체험해보고 있다.

5월에는 개인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 플랫폼 시소(SeeSo)를 론칭했다. 시선을 통한 디바이스 컨트롤(입력), 화면 응시여부 확인, 집중도 판단 등 기업 수요 증가를 겨냥한 출시다.

석윤찬 대표는 “시소의 경우 개인 개발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어 기존 서비스와의 연동, 시선분석을 위한 데이터 서버 통신 등과 같이 기업고객을 체계적으로 컨설팅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SK C&C와의 협업을 통해 기업고객에 더 쉽게 다가감으로써 다양한 산업에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최근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스타트업 협력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선추적기술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성을 인정받았다는 평이 나오는 배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