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11 (금)
엔젠바이오,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 뽑혀
상태바
엔젠바이오,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 뽑혀
  • 이정형
  • 승인 2019.12.17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CEO,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이사(왼쪽부터. 사진제공: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 최대출 CEO,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이사(왼쪽부터. 사진제공:엔젠바이오)

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기술보증기금 예비 유니콘(자산가치 1조원 이상 벤처기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지원은 올해 초 발표한 ‘제2벤처붐 확산 전략’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시장 검증, 성장성, 혁신성 등 세 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중 기술 평가와 대면 인터뷰 등을 통해 총 14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엔젠바이오는 "정밀진단 및 동반진단 기술과 유전체 분석 기술이 진단 제품으로 상용화되어 국내외 의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점과 성장성 높은 정밀의료 분야의 핵심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점 등이 강점으로 평가되었다"고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플랫폼과 생물정보학 (Bioinformatics)이라는 정밀의료의 가장 핵심기술 분야에서 다년간의 사업 경험과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암 체외진단 및 동반진단, Bioinformatics 시스템 사업, 질병 진단, 그리고 Liquid Biopsy 등에서 안전성과 효과성이 입증된 진단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정밀의료 시대를 여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이번 예비 유니콘 선정은 2020년 미국 시장 진출과 코스닥 기업공개를 위한 기술성 평가를 앞두고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했다.

이어서 “이번 특별보증을 통해 고품질 정밀 진단 제품 개발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여 정밀의료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