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8 (목)
강남구 벤처·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 10일 열려
상태바
강남구 벤처·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 10일 열려
  • 이정형
  • 승인 2019.10.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강남구, 기업설명회(IR)부터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런칭까지 원스톱(One-Stop) 지원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와 함께 강남구 소재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아모리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19 강남구 스타트업 IR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로 2년차를 맞이했다.

사업은 강남구의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투자오디션을 통해 선발하여 단계별 투자 활성화 프로그램(IR컨설팅→데모데이→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을 지원하고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 런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이번 설명회에는 ▲머니브레인(딥러닝 기술 및 AI 서비스) ▲유핏(개인 맞춤형 튜터링 서비스) ▲지넥슨(인슈어테크) ▲워킹케이(거꾸로 칫솔꽂이) ▲블루레오(전동칫솔) ▲카이트로닉스(압력분포측정시스템) 등 강남구 소재 20개 기업이 참여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강남구와 벤처기업협회는 해외 투자유치 희망기업 중 글로벌시장 진출 경쟁력을 지닌 기업을 선정하여 중국·베트남에서 현지 VC를 대상으로 해외 투자유치 설명회(3회)를 개최하고, 킥스타터(미국), 진둥(중국), 마쿠아케(일본) 등 글로벌 클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총 8개사를 런칭할 예정이다.

작년 사업에서 우수기업 4개사는 36억원 투자 및 크라우드 펀딩 1.4억원을 유치하였고, 매출액 53.2억원→115.3억(217%)과, 200명→267명(135%)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강남구청 일자리정책과 이용달 과장은 “서울에서 10억 이상 투자를 받은 기업의 절반을 보유한 강남구에서 국내외 스타트업의 교류를 통해 강남구가 벤처·스타트업 중심지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테헤란벨리로 대표되는 벤처·스타트업의 출발지인 강남구가 기업 성장을 위한 인프라 지원 및 국내외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을 기점으로 강남구가 기업성장의 요람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