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11 (목)
28일부터 여수 '벤처썸머포럼' 개최
상태바
28일부터 여수 '벤처썸머포럼' 개최
  • 이정형
  • 승인 2019.08.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여수 엠블호텔에서 ‘제19회 벤처썸머포럼’개최된다.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벤처 혁신을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경험‧정보를 나누기 위해 주최하는 행사로,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KDB산업은행, 한국기업데이터, NICE평가정보, 기술보증기금, 한국여성벤처협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등이 공식 후원한다.

첫날 개회식에서 안건준(사진) 회장은“올해 포럼은 지방 벤처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여수에서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포럼이 제2벤처 붐 확산의 새로운 성장동력과 국가경쟁력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사진제공 : 벤처기업협회
사진제공 : 벤처기업협회

개회식에 이어 ㈜풀러스 서영우 대표가 ‘공유경제, 벤처의 혁신성장을 풀러스하다’를 주제로 국내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 방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같은날 토크콘서트(대한민국 벤처생태계의 진화는 계속된다)에서는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주요 활동과 열정을 되새기고, 벤처생태계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남겨진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둘째 날 CEO특강에서는 ㈜카카오페이지 차상훈 부사장이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혁신을 이루다’를 주제로 카카오페이지의 성공스토리를 공유한다.

이어서 디에스씨인베스트먼트 윤건수 대표는 ‘성공벤처로 점프하기 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한다. 

29일 스타트업세션에서는 콜버스랩 박병종 대표가 ‘스타트업은 연역법이 아니라 귀납법이다’를 주제로 스타트업 창업과 사업모델 전환 경험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스타트업의 성장 요인에 대해 토의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광주‧전남 지역특별세션에서는 ‘새로운 기적을 만들어낼 차세대 혁신 창업가와의 만남’을 주제로 이 지역 우수 벤처‧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판로 확대나 M&A 등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에는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이익주 교수의 리더십‧역사특강(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폐회식 등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