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코스닥 '제넥신'에 합병
상태바
툴젠, 코스닥 '제넥신'에 합병
  • 이정형 기자
  • 승인 2019.06.1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넥스 대장주 (주)툴젠(대표 김종문)이 코스닥 상장법인 (주)제넥신에 흡수합병된다.

툴젠은 19일 오전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면역항암, 유전자백신, 유전자교정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핵심원천기술 간 유기적인 융합개발로 차세대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제넥신은 면역항암, 유전자백신 분야에서 증명된 독자적인 원천기술을 가지고 다수의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임상시험 및 사업화를 진행하였으며, 툴젠은 유전자교정 (Genome Editing) 분야에서 선도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산업은 대규모 연구개발비 투자가 필요하며 기술 상용화까지 장기간이 소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합병을 통해 기술력의 융합으로 연구개발 역량 증가, 중복 투자비용 등의 감소와 상용화기간 단축이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회사의 재무구조 및 장기적인 현금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한국거래소 기업공시채널 KIND에 따르면, 합병비율은 보통주 기준 툴젠 : 제넥신=1.2062866 : 1. 합병가액은 툴젠 주당 7만8978원, 제넥신 주당 6만5472원이다. 합병후 존속회사는 제넥신, 소멸회사는 툴젠이며 존속회사는 상호를 주식회사 툴제넥신(ToolGenexine, Inc)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2019년 7월 30일 예정이며,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기간은 7월 30일~8월 19일, 합병기일은 8월 31일, 신주상장예정일은 9월 30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