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닉, 모빌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피닉, 모빌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 이정형 기자
  • 승인 2019.05.27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가공 전문기업 인피닉와 자율주행 3차원 지도 및 인지 분야 스타트업 모빌테크가 손잡고 자율주행 학습용 데이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나섰다.

인피닉과 모빌테크는 자율주행 업체들의 고도학습을 위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2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분야의 학습용 데이터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상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한다.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와 인피닉 박준형 대표(왼쪽부터)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와 인피닉 박준형 대표(왼쪽부터)

인피닉은 야간 적외선(Night Vision) 및 열화상 카메라 등 비전학습 기반의 주행영상을, 모빌테크는 레이더(Radar), 라이다(Lidar) 등 측위 정보 기반의 주행영상을 담당하여 자율주행 업체들이 고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피닉과 모빌테크가 수집한 데이터는 2화소(pixel) 이내로 분할(Segmentation)되고 99% 이상의 신뢰도를 가진 고정밀 실측 자료(Ground Truth) 데이터로 가공되며 인피닉의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판매 서비스 전용 페이지인 데이터 허브 (Data-Hub)를 통해 유통된다.

이번 사업제휴로 데이터 수집 인프라가 없는 기업들도 고품질 학습용 데이터를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받을 수 있다는 평이다.

인피닉 이계원 상무는 “특히 자율주행은 생명과 직결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기상변화나 낮과 밤 등 특수한 상황에 대한 학습도 필요할 것”이라며 “앞으로 비전 학습을 위한 특수 데이터 수집장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는 “당사가 수집한 측위 정보 기반의 주행영상이 인피닉의 고정밀 실측 자료(Ground Truth) 데이터 가공 서비스와 결합되어 큰 시너지를 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